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먹어보고서_food, recipe

조선향미 골든퀸 3호 - 맛있는 쌀 추천, 마켓컬리 추천제품

by 효니임당 2020. 11. 10.

안녕하세요!

한국인의 힘! 하면 아무래도 밥이죠?

오늘은 맛있는 햅쌀을 추천드리려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추천 제품 - 조선향미 골든퀸 3호]입니다.

조선향미_1


제가 쌀을 추천 제품으로 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그동안 사서 먹어본 쌀 중에 맛있는 쌀이 있더라구요.

 

저의 마켓 컬리 추천 제품 중 하나로,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실 것 같아요.

 

조선향미_2

제품 정보

  • 제품명: 조선 향미 골든퀸 3호(1kg/ 4kg)/ 조선 마켓
  • 가격: 6,900원 (1kg)/ 25,900원 (4kg)
  • 구매처: 마켓 컬리

 

밥은 뭐니 뭐니 해도 갓 지은 쌀밥이 제일 맛있지요?

그런데 맛있는 쌀 조선 향미를 알게 되었습니당:)

 

후기가 너무 많아서

궁금한 마음으로 주문해봤어요.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1kg/ 4kg)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15도 이하의 저온저장고에 보관하고, 당일 도정 출하한다고 해요.

 

실제로 제가 10/28에 주문하고 10/29에 배송받았는데,

10/26 도정한 쌀이더라구요! (저는 4kg짜리로 구매했어요.)

수령일 기준으로 3일 전 도정한 쌀이라니

너무 Fresh~~ 했어요(꺅) 신선한 쌀이라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선향미_3

 

우선, 조선향미 쌀의 특징

도정설비 관리시설 인증 획득으로 위생적인 가공 환경이 안심이 되고,

우수한 향 유전자를 가진 벼와, 품질이 높을 쌀의 품종을 육성한 고기능성 제품이라고 합니다.

특허등록과 품종보호권 등록까지 모두 마친 양질미 단일 품종이라고 해요.

 

 

제가 밥을 지어보니까 일단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밥이 찰져요!

저아밀로스쌀이라 찰기가 뛰어나고, 단백질 함량이 낮아 밥맛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제일 신기했던 점

쌀을 개봉하자마자 생쌀에서 구수하고 진~한 좋은 향이 나더라구요....!

진짜 놀랐어요!! 생쌀에서 누룽지 같은 향이 나다니... 향이 너무 좋았어요!

구수하고 은은하게 옥수수 튀긴 향이 난다고 설명되어 있는데, 진짜 그래요!

 

쌀 크기는 사진과 같은데, 엄청 크진 않았어요.

찾아보니 타 품종보다 작고 균일하다고 해요!

조선향미_4

 

취사 방법

조선 향미는 중소립 품종 저아밀로오스 향미 쌀이라

일반 쌀보다 물을 10~15% 적게 넣고 취사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관 방법

쌀의 향과 식감을 최고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구입 후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된다고 합니다.

 

조선향미_5

 

자, 이제 그럼 실제 밥 해보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조선향미_6조선향미_7

 

짜잔!

밥이 다 되었습니다.

조선향미_8

 

저는 밥솥 열자마자 윤기가 차르르~하게 지어진 쌀밥이 보였는데,

최대한 찍어봤는데 아무래도 사진에는 다 담기지 않네요 흑흑

조선향미_9

 

공기에 담았습니다.

윤기가 아까보다는 조금 더 보이는 것 같네요ㅎㅎ

조선향미_10

 

밥 맛이 좋아서 진짜 만족스러웠어요!

고슬고슬하고 윤기가 촤르르 흘러요!

 

그동안 이천쌀 여주쌀 고시히카리 등등 이것저것 사 먹어봤는데

일반 쌀 가격에 비하면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비싼 값을 하는 것 같아요.

 

밥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안 그래도 탄수화물 중독인데ㅋㅋㅋㅋㅋ

윤기도 있고, 식감도 좋고, 풍미 가득한 맛있는 밥입니다.

 

일반 쌀이랑 섞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블렌딩해서 먹어보려구요ㅎㅎ

 

아, 그리고 또 한 가지!

보통 밥을 짓고 다음 날이면, 조금 누렇게 변하는데

조선 향미 쌀은 취사 후에도 전분의 갈변과 노화가 늦어 밥이 누렇게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다음날 아침에 먹으려고 보니까 확실히 다른 쌀보다 누렇게 되지 않더라구요!

이 점도 정말 좋았어요!

조선향미_11

 

조선 향미 현미도 있던데, 구매해봐야겠어요ㅎㅎ

식구가 2~3명일 때는 조금씩 바로 도정한 쌀로

그때그때 사 먹는 것이 신선해서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프리미엄 명품쌀 조선향미 한 번 드셔보세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