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다녀보고서_place

토속촌 삼계탕(위치, 메뉴, 가격) - 삼계탕 맛집, 경복궁 맛집

by 효니임당 2020. 11.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촌, 경복궁 근처 맛집 & 대통령 맛집으로도 유명한

[삼계탕 맛집 추천 - 토속촌 삼계탕]입니다.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길 5
 

토속촌삼계탕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체부동 85-1)

place.map.kakao.com

 

토속촌 삼계탕은

서울 3대 삼계탕 맛집으로도,

대통령 맛집으로도

유명한 경복궁역 맛집입니다.

 

외관부터 맛집 같죠?

한옥에, 오랜 전통이 기대되는 간판까지

멋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ㅎㅎ

토속촌삼계탕_외관1
토속촌삼계탕_외관2
토속촌삼계탕_외관3

 

이제 내부를 보실까요?

우선 들어오면 바로 계산대가 있어요.

토속촌삼계탕_내부1

 

개업한 지 38년 되었나 봐요(깜짝)

닭부터 찹쌀, 인삼, 밤, 대추, 오징어, 은행, 무, 배추, 고춧가루, 마늘, 생강까지

거의 모든 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해요!

토속촌삼계탕_내부2

 

내부도 한옥이라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 컸어요ㅎㅎ

토속촌삼계탕_내부3
토속촌삼계탕_내부4

 

복도 같은 길을 쭉 들어가면,

토속촌삼계탕_내부5

 

이렇게 다시 큰 공간이 나옵니다.

원래는 사람이 워낙 많다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주말 저녁) 웨이팅 없이 들어갔고,

사람도 많았지만 남은 자리도 넉넉했어요!

토속촌삼계탕_내부6

 

토속촌 삼계탕은

서울시 지정 전통 토속음식점이네요.

많은 타이틀이 있어서 기대됐습니다:)

토속촌삼계탕_메뉴1

 

토속촌 삼계탕 메뉴입니다.

 

토속촌 삼계탕 18,000원

토속촌 오골계 삼계탕 24,000원

토속촌 산삼 배양근 삼계탕 24,000원

토속촌 산삼 배양근 오골계 삼계탕 30,000원

 

삼계탕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에요.

그 외에도 옻계탕, 닭볶음탕, 전기구이 통닭, 닭백숙, 해물파전과 같이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은 삼계탕을 먹으러 왔지만,

다른 메뉴들도 궁금하더라고요ㅎㅎ

토속촌삼계탕_메뉴2

 

 

토속촌 삼계탕 먹는 법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토속촌삼계탕_메뉴3

①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먹을 만큼 덜고,

② 후추와 소금을 종지에 담아 섞어줍니다.

③ 닭고기를 후추+소금 담긴 종지에 찍어 먹고,

④ 뼈는 뼈통에 버립니다.

 

읽어보니 별건 아니더라구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있는 걸로 봐서는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곳이라 

먹는 법을 설명해놓은 것 같았어요.

토속촌삼계탕_메뉴4

 

인삼주가 제공되는데 식전/식중/식후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된다고 해요!

토속촌삼계탕_1

 

짜잔 드디어 주문한 삼계탕이 나왔어요!

저는 오골계도 생소하고 해서

그냥 다 기본 토속촌 삼계탕을 주문했습니다.

토속촌삼계탕_2

 

토속촌 삼계탕의 특징은

호두, 잣, 호박씨, 검정깨와 같은 각종 견과류가 들어갑니다.

맛이 구수하고, 특히 뽀얀 국물이 걸쭉하고 진하더라구요!

토속촌삼계탕_3
토속촌삼계탕_4

 

토속촌 삼계탕에서 사용하는 닭은

‘와룡’이라는 품종인데,

천천히 크는 닭이라고 해요.

 

보통 삼계탕용 닭은 20~30일 정도 키우면 되는데,

이 닭은 50일 정도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양계장에서 새벽에 닭을 고르고,

당일 잡은 닭은 당일 소비한다고 해서 그 점이 좋았어요!

토속촌삼계탕_5

 

닭 안에는 찹쌀이 꽉 차있었어요!

인삼도 보이고, 은행, 밤, 대추도 들어있습니다.

토속촌삼계탕_6

 

닭고기도 후추+소금에 콕 찍어 먹어줍니다.

토속촌삼계탕_7

 

닭고기 맛도 쫄깃하고, 진한 국물에 반했어요:)

맛있더라구요ㅎㅎ

중간중간 인삼주도 마셔주니까

몸에 열이 훅훅 올랐어요ㅋㅋㅋ

토속촌삼계탕_8

 

보통 삼계탕 집을 가면,

한 마리는 다 못 먹어서 반계탕을 시키는데,

반계탕은 또 뭔가 양이 살짝 아쉬웠어요.. 어쩌자는 건지ㅋㅋㅋㅋ

 

그런데 여기는 닭이 한 마리여도

영계라 그런지..? 많이 크진 않아서

한 마리도 가능했어요!

진짜 배불리 먹었어요ㅋㅋ

 

 

기력 충전이 필요할 때,

삼복더위 물리칠 때뿐만 아니라

추워진 날씨에도 따뜻하게 삼계탕 한 그릇 어떠실까요?

 

경복궁 쪽 오시면,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래요:)

부모님이나 어른들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차관련

식당 입구 골목 쪽에

토속촌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구요,

계산하면서 주차도장 받아가시면,

1시간 무료라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