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다녀보고서_place

전주 맛집 추천 - 조점례 남문 피순대 순대국밥

by 효니임당 2020.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로 여행을 가서 먹고 온 맛집을 추천드려요:)

유명한 전주 맛집 [조점례 남문 피순대]입니다.


 

우선 조점례 남문 피순대는 전주 남부시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조점례남문피순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39 (전동3가 2-195)

place.map.kakao.com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24시간 영업)

 

 

가게 외관 모습입니다!

조점례남문피순대_외관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사진 뒤쪽까지 자리가 있어서 넓더라구요.

약 100여 석이 있다고 합니다.

조점례남문피순대_내부1

 

조점례 남문 피순대 "메뉴"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로

순대국밥은 7,000원이고,

암뽕순대국밥(특)은 8,000원이에요.

 

암뽕순대국밥이 돼지 부속이 더 많이 들어간 게 차이라고 해요!

암뽕이 뭔지 찾아봤더니 돼지 자궁이라고 하더라구요(깜짝)

 

피순대와 고기, 암뽕도 따로 시킬 수 있었어요.

조점례남문피순대_메뉴

 

워낙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인지 가게 내부에 방송 내역이 많이 걸려있었어요.

최근에는 "맛있는 녀석들"과 "놀라운 토요일(놀토)"에도 방송되었어요!

조점례남문피순대_내부2조점례남문피순대_내부3

 

기본 세팅입니다.

피순대를 찍어먹을 수 있는 초장도 있습니다.

전주맛집_조점례남문피순대_1

 

순대국밥과 암뽕순대국밥을 시켜봤어요!

피순대나 고기를 따로 시키고 싶었는데,

양이 많을 것 같아서 아쉽지만 국밥만 주문했습니당ㅎㅎ

전주맛집_조점례남문피순대_2

 

전주맛집_조점례남문피순대_3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양도 많아서 놀랐어요!

피순대랑 돼지 부속이 들어있어요.

국물은 일반 순댓국보다 맑았고, 얼큰한 게 아주 깔끔하고 시원했어요:)

순대국밥_1

 

암뽕순대국밥 사진입니다.

 

일반 순대국밥도 양이 충분히 많았는데

암뽕순대국밥(특)이 확실히 돼지 부속이 더 많더라구요.

순대국밥_2

 

뒤적뒤적해보면 진짜 많았어요!

순대국밥_3

 

부추를 넣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순대국밥 먹어본 것 중에 맛있다고

계속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곱창?도 부드럽고 피순대도 맛있고 돼지 냄새 안 나서 좋았어요!

쌀쌀한 날씨에 국물이 계속 들어가는 magic ㅋㅋㅋㅋ 

순대국밥_4

전주 들리시면 순대국밥 꼭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