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다녀보고서_place

아원고택 - 전주·완주 추천 장소(위치, 가격, 포토스팟)

by 효니임당 2020. 10.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나 완주 근처를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전주·완주 추천 장소 - 경치 좋은 갤러리 고택 카페 "아원고택"]에 대해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멋진 경치와 고즈넉한 한옥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더라구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도 많구요ㅎㅎ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원고택_1


아원고택

  • 이용시간: 1F 아원 갤러리 11:00 ~ 17:00/ 2F 아원 고택 12:00 ~16:00 (입장 마감 15:45)
  • 위치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주차 가능)
 

아원고택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소양면 대흥리 356)

place.map.kakao.com

 

아원 고택 입구입니다!

아원고택_입구

 

입구에서 들어오면, 바로 키오스크가 보입니다.

입장료 10,000원/1인이고,

만 7세 미만(영유아 포함) 어린이 및 반려동물 출입 제한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음료 별도 - 커피, 오미자차 2,000원 이용 가능/ 재입장 불가)

아원고택_입구2아원고택_입구3

 

입장표를 구매하고 들어오면, 아원 갤러리가 있습니다.

볼거리가 많아 보이진 않아서 저는 그냥 스킵하고

아원 고택을 보기 위해 바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아원갤러리_1아원갤러리_2

 

지나가는 길에 포토 스팟도 지나가구요.

창가에서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저는 스킵ㅎㅎ)

아원고택_내부1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화장실도 보이네요.

아원고택_계단

 

2층에 올라와 뒤돌아보면 바로 고택과 제일 유명한 포토 스팟이 보이구요,

눈 앞에 핑크 뮬리도 펼쳐집니다:)

아원고택_2층
아원고택_핑크뮬리1

 

핑크뮬리 배경으로 인증샷 한 번 찍어주고요ㅎㅎ

아원고택_핑크뮬리2

 

고택으로 가려면, 대나무 숲을 통해 돌아가야 합니다.

대나무 숲도 쭉 이어져 있어서 너무 멋있었어요.

여기도 포토스팟으로 딱이죠?

아원고택_대나무숲

 

대나무 숲을 쭉 따라오면, 표지판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석상에 재치..있게 마스크를 해놨네요ㅜㅜ 웃픈 현실입니다 흑흑..

아원고택_2층_1아원고택_2층_2

 

계단을 올라오면, 아원 고택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아원고택_2

 

돌담을 따라 들어가면, 바로 아원 고택의 베스트 포토스팟이 나옵니다:)

아원고택_3
아원고택_4
아원고택_5

 

짜쟌! 탁 트인 풍경과 산도, 앞에 물도 조화롭고

너무 예쁘더라구요!

아원고택_6

 

저도 인증샷을 찍어봤어요!

아 참, 삼각대 필수입니당ㅎㅎ꼭 챙겨가세요!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호호

아원고택_7
아원고택_8

 

한옥에 앉아서 보면 이런 풍경입니다.

힐링되는 경치에 계속 멍 때리고 봤어요:)

아원고택_9아원고택_10아원고택_11

 

사진을 찍고, 경치를 한참 보다가

한옥에 들어가 봤습니다ㅎㅎ

아원고택_한옥1아원고택_한옥2

 

쉬다가 한옥을 나와 바로 앞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사서 구경할 겸 둘러봤어요.

아원고택_한옥3

 

바람에 흩날리는 커텐..? 천...?ㅋㅋㅋ도 예쁘고

고무신도 귀엽더라구요:)

아원고택_한옥4
아원고택_한옥5

 

위에 있는 한옥에도 가봤어요!

아원고택_한옥6
아원고택_한옥7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시야가 막히는 것 없이 뻥 뚫린 자연 풍경과 한옥이 너무 좋았어요!

아원고택_전경

 

언덕 아래에 왼쪽으로 길을 따라 가면, 

1층으로 내려가는 지름길이 있더라구요ㅎㅎ

아원고택_갈대길


아원고택

경치도 좋고,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는

포토스팟이 가득한 장소였습니다.

 

풍경, 한옥, 핑크 뮬리, 대나무 숲 같이 사진 찍을 곳이 많았어요ㅎㅎ

아, BTS가 와서 촬영하고 갔다고 하더라고요(꺅).

 

입장료가 있긴 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어요:)

 

입장료에 음료도 포함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았지만요ㅋㅋㅋ

 

평일 점심에 갔더니, 사람도 많이 없고 좋더라구요:)

주말에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고택 오픈 시간인 12시에 맞춰서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안 전 빵 ㅋㅋㅋㅋ

 

아무튼

좋은 풍경 눈에 많이 담고,

결혼기념일 기념으로 남표니랑 사진도 많이 남기고 왔습니당♡

 

전주나 완주 가실 일 있으시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 아원고택은 저처럼 관람도 가능하지만, 숙박도 가능하더라고요!

 

아원고택

오스아트그룹 오스갤러리 전통한옥 아원고택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 오성 한옥마을 아원

www.awon.kr

 

아, 아원고택 근처에

오스갤러리라는 곳도 있어요:)

다음에는 기회되면, 오스갤러리도 가보려구요! 참고해주세요.

 


그럼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