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다녀보고서_place

현대옥 본점 - 콩나물국밥·돼지국밥 맛집/ 전주 맛집 추천

by 효니임당 2020. 10.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콩나물국밥이 유명한 맛집 "전주 현대옥 본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옥은 전주뿐만 아니라

서울을 비롯한 다른 지역에도 많은 유명한 맛집입니다!

 

 

평소에 서울에서도 방문했었는데,

전주 여행을 간 김에 전주 현대옥 본점도 다녀왔습니다:)

 

한옥마을뿐만 아니라,

전주 시내에도 매장이 많은데,

한옥마을점과 제가 다녀온 본점 위치 공유드리겠습니다.

 

현대옥 전주 한옥마을점

 

현대옥 전주한옥마을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오목대길 66 (교동 92-12)

place.map.kakao.com

 

현대옥 전주 본점

영업시간: 24시간

좌석수: 160석

주차: 58대 가능

 

현대옥 전주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중화산동2가 757-3)

place.map.kakao.com

 

전국 매장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콩나물국밥으로는 대한민국 최고라는 명성, 현대옥 > 매장소개 > 서울

 

www.hyundaiok.com


 

현대옥 전주 본점은 매장 규모가 크고,

매장 맞은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주차가 가능해서 본점을 간 이유가 컸어요:)

전주현대옥_외관

 

현대옥 "메뉴"입니다.

국밥 종류 외에도 곁들임 메뉴, 어린이 식사 메뉴 등 다양하더라구요!

전주현대옥_메뉴

 

콩나물 국밥 종류

가장 유명한 콩나물 국밥

뚝배기 속 국물 온도를 기준으로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토렴 응용식(남부시장식)

국물 온도가 적당/ 개운하고 맑은 맛/ 수란 따로 제공

 

전통 직화식

펄펄 끓여 나오는 직화식/ 구수하고 걸쭉한 맛/ 국밥 속에 계란 투입

 

전주현대옥_설명1전주현대옥_설명2

 

현대옥의 특징이 있다면,

(1)

김이 따로 제공돼서

국밥에 김을 얹어 먹을 수 있습니다!

 

(2)

100% 국내산 콩나물을 비롯해

쌀, 김치, 마늘 등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점이 좋았어요.

 

(3)

또, 밥, 반찬, 콩나물, 김이 무한리필로 무료 제공되더라구요!

 


 

전주현대옥_기본상차림

 

저는 전통 직화식 콩나물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콩나물국밥_1

 

빠지면 아쉬운, 오징어 사리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1~2인분이라는데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오징어 사리(100g)/ 2,000원

콩나물국밥_2

 

호호 불어서

콩나물이랑 오징어랑 밥이랑 같이 호로록 먹었어요!

콩나물국밥_3

 

김도 얹어서 같이 먹어주고요!

콩나물국밥_4

전주는 진짜... 순대국밥도 콩나물국밥도

다 너무 맛있어요.

국밥매니아 될 기세ㅋㅋㅋㅋ


남편은 얼큰 돼지국밥을 주문했어요.

항상 이 메뉴를 먹는대요ㅎㅎ

돼지국밥_1

고기가 진짜 많아요!

고기가 부드럽고 잡내도 안 나고 맛있는데

양도 많아요!

 

메뉴에 "고기 국밥은 고기가 많아야 합니다."라고 쓰여있던데

그걸 증명하듯이

진짜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더라구요

 

머릿고기가 아닌 살코기를 쓴다고 해요. 

 

한참 먹다가 마지막에 후다닥 찍은 사진이에요.

처음부터 못 찍어서 안타까운데, 진짜 고기 많이 들어있었어요!

돼지국밥_2

 

전주뿐만 아니라 전국에 체인점이 많이 있으니

뭐 먹을지 고민되신다면

현대옥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