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먹어보고서_food, recipe

베이글 맛있게 먹는 법 - 크림치즈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

by 효니임당 2020. 9.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런치나 간식으로 좋은 [크림치즈 연어 베이글 만들기] 입니다.

크림치즈연어베이글_1


준비재료

베이글, 크림치즈, 훈제연어 & 토마토, 양상추(or 상추, 로메인 등), 양파, 케이퍼, 딜  등

연어베이글_준비재료

저는 훈제연어가 솔드아웃이라ㅜㅜ 그리브락스 연어를 사용했어요ㅎㅎ

 

TIP 1: 토마토, 양상추 등을 넣으면 좋습니다! 양파는 적양파가 잘랐을때 더 예쁘더라고요!

저는 오늘 야채가 없어서 생략했어요ㅎㅎ양파와 케이퍼만 넣고 진하게 먹을 예정입니다!

TIP 2: 치즈 맛이 강한 제품보다는 알라, 마담로익 같이 부드러운 맛이 나는 크림치즈를 추천드려요.

TIP 3: 참고로 야채고 뭐고 다 필요없다! 귀찮다!하는 분들은 제일 간단한 방법 [베이글-크림치즈-연어-후추] 조합으로 진하게 드시면 됩니당:)

 

크림치즈 연어 베이글 만드는 방법

레시피 간단 요약: 베이글 굽고 → [크림치즈-연어-양파-토마토-양상추] 등 재료를 넣고 덮어준 다음 → 잘라서 먹으면 끝!

 

1. 베이글을 반으로 자른 후에 구워줍니다. 

연어베이글굽기_1

팬이나 오븐, 에어 프라이어(180도 4분 정도)에 구워주시면 됩니다!

연어베이글굽기_2

 

2. 크림치즈를 준비해주세요. 쪽파/대파를 넣고 섞어도 맛있습니다.

크림치즈만들기_1크림치즈만들기_2

저는 오늘 크림치즈에 대파를 넣고 섞어줬습니다! 질감이 부드러워지게 마구마구 던지고 치대면서 섞어주세요.

 

3. 재료 손질: 양파를 미리 물에 담가놓고 매운 기를 빼주고, 토마토나 양상추 등 넣을 재료들을 손질해주세요.

4. 베이글 양쪽에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주세요.

TIP: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같이 발라줘도 맛있습니다!

연어베이글만들기_1

 

5. 연어를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TIP: 케이퍼나 딜이 있다면, 연어 위에 같이 올려주세요.

연어베이글만들기_2연어베이글만들기_3

 

6. 나머지 야채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고 베이글을 덮어주면 끝!입니다.

양파는 동그랗게 써는 것이 만들 때도 더 쉬워요! 저는 그냥 집에 썰어 놓은 양파를 사용해서ㅎㅎㅎ

연어베이글만들기_4연어베이글만들기_5연어베이글만들기_6

 

완성입니다!

크림치즈연어베이글_2

 

여행을 못 가니까..오늘은 뉴욕을 생각하며 맛있게 먹었어요ㅎㅎ뉴욕 + 베이글 셋뚜셋뚜ㅎㅎㅎ

크림치즈연어베이글_3

 

TIP: 깔끔하게 드시려면, 종이호일로 버거 포장처럼 타이트하게 잘 감싼 후에 반으로 자르면 됩니다! 

베이글종이호일포장_1베이글종이호일포장_2
베이글종이호일포장_3베이글종이호일포장_4
종이호일이 자르면서 조금 풀어지더라구요. 테이프로 살짝 고정시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연어랑 크림치즈의 조합은 역시 진리:)

크림치즈연어베이글_4


그럼 다들 맛있게 드시길 바라면서:)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