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먹어보고서_food, recipe

피자 만들기 -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by 효니임당 2020. 9. 18.

안녕하세요!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또띠아 피자 만들기(에어프라이어/오븐)]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피자만들기_1


준비 재료

또띠아 2장(or 식빵, 바게트빵),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 1/2 종이컵, 토마토 소스(or 케찹) 3T,

피자 토핑 재료: 햄, 양파, 피망, 올리브 등 

 

TIP 1: 원하는 토핑에 따라 다양한 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콤비네이션 피자 느낌으로 만들었지만, 포테이토나 베이컨, 페페로니, 쉬림프, 불고기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TIP 2: 또띠아가 없을 때에는 식빵이나 바게트 빵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피자 만드는 법

1. 또띠아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2T 정도 뿌린 뒤에 다시 나머지 또띠아로 덮어줍니다.

TIP: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종이 호일을 깔고 먼저 시작하면 나중에 에어프라이어에 옮길 때 수월합니다!

피자만들기_또띠야깔기피자만들기_치즈넣기피자만들기_또띠야다시덮기

 

2. 토마토 소스나 케첩을 펴 바른 뒤에 원하는 토핑 재료를 올려주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줍니다.

TIP: 체다 치즈나 다른 종류의 치즈가 있다면 함께 뿌려주시면 됩니다.

피자만들기_토마토소스바르기

저는 토마토 소스 위에 치즈를 조금 더 뿌려주었고,

햄, 피망, 양파, 옥수수콘, 올리브, 파프리카 등 집에 있는 재료를 몽땅 넣어 주었습니다ㅎㅎ

피자만들기_치즈넣기피자만들기_토핑올리기1
피자만들기_토핑올리기2피자만들기_토핑올리기3

 

3.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7분 정도 구워주면 끝!입니다.

구워진 정도를 본 후에, 조금 더 탄듯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더 구워주셔도 좋습니다:)

 

저도 사진 찍고 보니, 더 구워도 될 것 같아서 오븐에 3분 정도 구워준 후에 먹었습니다:)

피자만들기_2

저는 오늘 사 놓은 또띠아 크기보다 에어프라이어 크기가 작아서 오븐을 사용했어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모두 다 사용 가능해요!

피자만들기_3

 

물론 사먹는 피자가 더 맛있겠지만,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어서 간식이나 야식으로, 맥주 안주로도 좋더라고요.

피맥 너무 좋죠ㅎㅎㅎ

또띠아를 사용해서 만드니까 도우도 얇고 바삭했고, 치즈도 많이 넣어서 맛있었어요! 

 

피자만들기_4

 

물론 도미노 피자나 파파존스 피자 등 사먹는 피자는 못따라가겠지만ㅎㅎ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홈메이드 피자를 먹어보니 생각보다 너무 맛있고 새로웠습니다.

갑자기 피자가 당길 때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다음 번에는 감자를 올려서 포테이토 피자나 쉬림프, 베이컨, 페페로니 등을 사용해서 피자를 만들어 보려고요:)

피자만들기_5


그럼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