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먹어보고서_food, recipe

냉모밀 메밀국수 만드는법 - 초간단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by 효니임당 2020. 9.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제품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아직은 더운 요즘, 냉메밀국수(메밀 소바)가 먹고 싶을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냉메밀/냉모밀 국수 후기 - 내돈내산 추천 제품 (가격, 조리법, 간편 밀키트)]입니다.

냉모밀_메밀국수_1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광화문 미진은 메밀 국수 전문점으로

수요 미식회, 맛있는 녀석들, 생방송투데이 등 방송에도 많이 나온 유명한 곳인데요,

냉메밀·비빔메밀·온메밀·메밀전병·메밀 막국수와 같이 메밀 요리가 유명하더라고요. 

1954년부터 이어진 긴 역사와 서울 미래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육수와 면을 직접 생산하고, 미쉐린 가이드 SEOUL 2020에도 선정된 곳이라고 하니,

직접 가게를 방문하지는 못하였지만 간편 제품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제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밀국수_제품1메밀국수_제품2

 

  • 제품명: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2인분)
  • 구매처: 마켓컬리
  • 가격: 8,900원
  • 구성품: 메밀면(170g*2봉), 메밀 소스(290g*2), 간 무(50g*2), 김,깨 고명(1.2g*2)

메밀국수_구성품

2인분 분량인데, 모든 구성품이 1인분씩 소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서도 따로 먹기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냉동식품이지만, 밀키트 안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가 있어서

면, 메밀국수 소스뿐만 아니라 따로 무나 김가루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더라고요. 

대파만 따로 준비하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마침 대파가 똑! 떨어져서 생략했지만 밀키트만으로도 맛있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조리법 함께 보실까요?

 

메밀국수(냉모밀) 만드는 법

1. 우선 먹기 전에 제품을 해동해주세요.

메밀국수_해동하기

냉장 해동은 상대적으로 오래 걸려서 저는 바로 먹으려고 30분 정도 찬물에 담가놨어요.

육수는 어느 정도 녹아 있지만, 살얼음은 남아 있을 정도로 해동해주시면 좋습니다.

차갑게 먹어야 맛있으니까요ㅎㅎ

 

2. 대파가 있다면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대파를 깜빡했네요ㅜㅜ

 

3. 메밀국수 면을 넣기 전에 한 번 풀어주시고, 살짝 털어 주세요.

메밀국수_면풀기

 

4. 끓는 물(1L)에 면을 넣고 3~4분 정도 삶아주세요. (1인분 기준)

1인분씩 끓이는 것이 좋으나, 저는 물을 더 넉넉하게 넣고 한 번에 2인분 양을 삶았습니다.

TIP 1: 삶는 중에는 면이 뭉치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이 끊어지지 않게 살살 풀어가면서 저어주세요.

TIP 2: 면발이 쫄깃해지도록 거품이 올라오면 찬물을 조금씩 부어주세요.

메밀국수_면끓이기

 

5. 삶은 면을 채반에 넣고 찬물에 여러 번 헹군 다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메밀국수_찬물에헹구기

 

6. 면을 그릇에 담고 메밀 소스와 간무, 김·깨 고명, 대파를 올려주면 끝!입니다.

TIP 1: 취향에 따라 고추냉이나 겨자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혹시 간이 짜게 느껴지신다면, 얼음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중간에 고추냉이를 넣어 먹었어요ㅎㅎ

TIP 2: 취향에 따라 따로 육수를 찍어 드셔도 되고, 저처럼 육수를 다 붓고 드셔도 됩니다:)

메밀국수_삶은면담기
냉모밀_메밀국수_2

 

완성입니다!

대파를 깜빡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비주얼도 좋아지니까 대파는 꼭 넣어주세요ㅎㅎ

냉모밀_메밀국수_3
냉모밀_메밀국수_4

메밀국수 육수가 순하면서도 달달 짭짤하고, 쫄깃한 면이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간 무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감동..ㅋㅋㅋㅋㅋ

냉동 밀키트 임에도 완성도 있었어요.

저희 부부는 1인분 양으로 적당하긴 했는데, 양이 조금 많으신 분이라면 모자라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ㅎㅎ

아 그리고 메밀국수에 만두도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대파랑 만두도 준비해서 더 제대로 먹어보려고요ㅎㅎ 비빔메밀 밀키트 제품도 있던데 그것도 먹어보고 싶어요:)

 

한줄평: 냉모밀 당길 때 딱!인 간편하고 맛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시고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