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신혼생활/먹어보고서_food, recipe

치킨랩 만들기 - 또띠아로 간단하게 KFC 트위스터처럼 즐기기

by 효니임당 2020. 12.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준 치킨텐더를 이용한

[치킨랩 만들기 - 또띠아로 간단하게 집에서 KFC 트위스터 즐기기]입니다.

또띠아치킨랩_1


준비재료(1인분 기준)

케이준 치킨텐더, 토르티야 1장, 로메인 또는 양상추 2장, 토마토·피클 조금, 할라피뇨(생략 가능),

허니 머스터드 소스, 스위트 랠리쉬 소스(생략 가능)

있으면 먹을 때 편한 재료: 종이 호일 또는 유선지

 

TIP 1: 저는 머스타드 소스를 시판 제품으로 사용했는데, 없을 경우에는 직접 만드셔도 됩니다.

(마요네즈 3큰술, 머스터드 1과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추 약간)

 

TIP 2: 저는 지난 글에서 리뷰했던 케이준 치킨텐더를 사용했는데, (지난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남은 치킨이나 닭가슴살로 취향껏 응용하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추천 제품(내돈내산) - 케이준 치킨 텐더스틱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에어프라이어 치킨 추천 제품 - 케이준 치킨 텐더 스틱]입니다. 시중에 많은 에어프라이어용 치킨 제품이 잘 나와있는데요, 치킨너겟 같은 제품도 있지만 진짜 순

hyonislog.tistory.com

 

치킨랩 소스: 제가 사용한 허니 머스타드 소스와 스위트 랠리쉬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치킨랩소스_1치킨랩소스_2

 

 

만드는 방법

1.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데워주세요.

저는 냉동 치킨텐더를 오일 스프레이 뿌린 뒤, 15분 정도 구웠습니다:)

치킨굽기

 

2. 치킨을 익히는 동안,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로메인은 깨끗이 씻어주고, 토마토와 피클, 할라피뇨는 다듬어주세요. 

치킨랩_야채준비1치킨랩_피클_할라피뇨1
치킨랩_피클_할라피뇨2치킨랩_피클_할라피뇨3

 

토마토는 슬라이스 해주셔도 되는데, 저는 조금 더 잘게 잘라주는 게 먹기가 편하더라구요.

치킨랩_야채준비2치킨랩_야채준비3

 

3. 토르티야는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데워주세요.

치킨랩_또띠아준비1

 

저는 지름 15cm 크기의 또띠아를 사용했는데, 좀 작은 느낌이더라구요ㅎㅎ살짝 아쉽..ㅋㅋ

조금 더 큰 사이즈를 추천드려요ㅎㅎ

치킨랩_또띠아준비2

 

4. 토르티야 위에 소스(허니 머스타드, 스위트 랠리쉬) -  로메인 - 피클, 할라피뇨 & 토마토 - 닭고기(케이준 치킨) 올려주세요.

치킨랩만들기_1치킨랩만들기_2
치킨랩만들기_3
치킨랩만들기_4
치킨랩만들기_5

 

5. 밑 부분 먼저 접고 양 옆을 한쪽씩 접어주면 완성!입니다.

치킨랩만들기_6
치킨랩만들기_7
치킨랩만들기_8

 

TIP: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종이호일이나 유선지를 이용해 덮어주고 테이프를 붙여주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띠아치킨랩_2

 

완성입니다:)

또띠아치킨랩_3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또띠아치킨랩_4

 

집에서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또 취향껏 재료를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치킨도 많이 많이 넣고요ㅎㅎ

또띠아치킨랩_5


그럼 맛있게 드시고,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