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잡학사전/생활정보_tips

[생활꿀팁] 벨트 구멍 뚫기 (ft.가죽펀칭기)

by 효니임당 2020. 7.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꿀팁] 가방끈(크로스백)이나 벨트 구멍 뚫기를 위한 가죽 펀칭기 사용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보통 매장에서 벨트 펀칭은 해주지만, 매장 갈 시간이 없고 급하게 필요하거나 매번 수선 맡기려니 비용이 조금 아깝다면 직접 펀칭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고민하다가 가죽 펀칭기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가죽 펀칭기 사용 후기와 구멍 뚫는 방법(펀칭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리뷰하겠습니다.


벨트 구멍 뚫기 / 가방끈 구멍 뚫기

벨트나 가방끈 펀칭이 필요해서 검색해보다가 가죽 펀칭기를 알게 되었는데요, 여러 제품과 후기들을 보다가 제가 초이스한 제품은 바로 "모나코올리브 원형 6홀 가죽 펀칭기"이고,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내돈내산)

혹시 필요하시면 참고하시라고 가죽 펀칭기 구매 경로 알려드려요.(가격: 11,800원(와우 회원 10,600원)

포털에서 가죽 펀칭기 검색하면 다양한 금액대의 제품이 많이 나와요. 보통 4,500원~12,000원 사이로 구매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너무 저렴하면 펀칭이 제대로 안될 것 같아서(후기도 썩 좋지는 않더라고요) 그냥 만원대로 구매했습니다.

다음날 새벽에 바로 도착해서 역시 빠른 건 참 좋았어요.

가죽펀칭기

 

가죽 펀칭기 구성품 

가죽 펀칭기와 가죽 펀칭할 때 쓰이는 받침이 여분으로 하나 더 들어 있고, 작은 드라이버도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일 수도 있겠지만, 구성품이 나름 세심하게 여분이 있어서 오래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죽펀칭기_구성품

 

벨트 구멍 뚫는 법(펀칭 방법)

방법은 간단해요! 알맞은 구멍 크기로 바꾼 뒤에 펀칭하면 끝입니다. 자세한 방법 설명은 사진과 같이 보겠습니다!

가죽펀칭기_사용법

 

1. 구멍 크기 조절 방법: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딱! 소리가 날 때까지 돌려주세요. 

벨트구멍뚫기_1

TIP: 육안으로 보는 것과 달리 막상 펀칭해보면 더 작을 수 있어요. 그래서 펀칭 전에 꼭 종이에 샘플로 뚫어보고 크기를 확인해주세요!

 

2. 구멍 뚫고 싶은 위치에 볼펜 등으로 가이드 자국이 남게 표시해주세요.

벨트구멍뚫기_2

3. 가죽이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게 힘껏! 짧고 굵게 힘줘서 눌러주세요! 펀칭 완료!

(사진에 화살표 부분이 제가 뚫은 부분(벨트 앞, 뒤)이에요. 제일 비슷한 크기로 뚫었습니다.)

벨트구멍뚫기_3

 

가죽펀칭기_움짤
가죽펀칭기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가죽 펀칭기 사용후기

처음에 그냥 수선 맡길까 했었는데, 살면서 생각보다 유용하게 계속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해보았어요.

하는 방법은 긴장했던 것과는 달리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구멍 크기도 다양하고, 생각보다 제품도 괜찮은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벨트도 뚫었으니 이제 크로스백 가방끈 구멍 뚫기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펀칭 필요해서 걱정할 일은 없겠네요^^ 혹시 고민하고 계셨다면, 가죽 펀칭기로 구멍 뚫기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소할 수 있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꿀팁! 다음 글에서 찾아뵙겠습니다:)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