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잡학사전/의학·제약 관련정보

셀티아이, L4B플로라, 드시모네 등 - 유산균 추천

by 효니임당 2020. 8. 7.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 이어 내가 먹으려고 수집한 정보 정리 1탄 - "유산균"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제가 알아보면서 추려본 유산균 추천 제품 후보(비교) 공유드리고자 하며, 마찬가지로 협찬·광고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유산균추천제품

 

※ 앞서 지난 글 [A to Z 유산균 정리] - 장의 기능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그리고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점, 복용 시 주의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서 참고해주세요:)

 

내가 알아본 유산균 제품 후보 (퀄리티, 가성비 고려 순서)

- 선택 기준: 보장균수 100억 이상 & 3대 원료 회사의 균주 기준

 

유산균 제품들이 균주 종류와 균수(개수)가 워낙 다양해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먹으려고 알아본 유산균 제품 후보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유산균 추천 제품 후보)

제품마다 균주와 균수가 다 상이하고, 특히 배합 비율은 기밀사항이라 더 좋은 것을 따지기가 사실상 어렵지만 "보장균수 100억 이상 & 3대 원료회사의 균주인지" 기준을 우선순위로 후보를 정해보았습니다.

 

1. 셀티아이 골드

셀티아이골드

 

2. L4B플로라(엘포비플로라)

원래 셀티아이와 엘포비플로라는 하나의 회사에서 갈라졌다고 합니다. 약사들이 만든 회사로, 듀폰사의 원료를 사용하고 두 제품이 전반적으로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엘포비플로라

 

3. 에이엔비 포르테 (A&B Forte)

에이엔비 포르테는 가격 면에서 제일 저렴했지만, 셀티아이와 엘포비 플로라에 비해 균주가 더 다양해서 3번째로 넣었습니다.

에이엔비포르테

 

4. 드시모네

보통 보장균수가 100억 정도인데, 드시모네 제품은 보장균수가 200억, 1000억, 4500억 등 앞도적으로 높은 보장균수가 특징입니다.

그리고 균주들이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장 면역 개별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제품 내 기능 정보에 "유익한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츄어블, 파우더, 알약, 액상 등 다양한 복용 형태와 성인, 키즈,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많은 드시모네 제품 중, 저는 3가지를 후보로 꼽아 보았습니다. 3개 제품 모두 균주 종류는 8가지로 동일했습니다.

 

① 드시모네 듀얼스틱 (파우더 형태)

드시모네듀얼스틱

 

② 드시모네 캡슐

드시모네캡슐

 

③ 드시모네 4500 (파우더 형태)

드시모네4500

 

저의 첫 번째 선택

우선 저는 그동안 유산균을 복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최대 보장균수인 드시모네를 먹기보다는, 제가 정리한 추천 제품 순서대로 복용해 보려고 합니다. 

(셀티아이-L4B플로라-에이엔비포르테-드시모네듀얼스틱-드시모네 캡슐-드시모네 4500)

저는 그래서 "셀티아이"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유산균을 복용해보고 피드백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변경해서 먹어볼 예정이고, 100억 보장균수에서 시작해서 동일 개수의 다른 제품들을 거친 후, 최종적으로는 고함량의 유산균으로 체인지 예정입니다. (제품 변경 필요를 느낄 시)

 

▶ 후보 선택 시 여에스더 유산균 제품도 고려했었는데, 균주가 2종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워서 저는 후보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100억 이상 보장 균수로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외직구도 알아봤는데, 대표적으로 아이허브 사이트가 있지요. 해외 제품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냉장 배송이 아니라 관리가 힘들다는 점, 그리고 제품에 표기된 균수가 투입균수인지, 보장균수인지 알 수가 없어 보장균수가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제품 위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좋은 생활습관, 균형 있는 식사와 병행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평소 장트러블 및 다른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못한 경우, 이미 건강한 장내 미생물이 있는데 고가의 제품을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비용 효과적인 측면을 고려하셔서 유산균 복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제가 알아본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여러분도 참고하시고 잘 알아보셔서 같이 내 몸에 잘 맞는 유산균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우선 첫 번째 유산균으로 선택한 "셀티아이 골드"를 복용해보고, 후기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내돈내산)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